티스토리 뷰
안녕하세요. AlbertKo입니다.
8월 인턴이 끝나고, 9월 동안 좀 여유를 가지면서 스터디와 독서를 같이하여 공부를 진행했습니다.
주 진행한 내용은 기초 (디자인패턴,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, ECMAScript 등)을 진행을 했습니다.
공부를 하며 그 때 그 때 글 작성을하여 정리를 할까했지만,
제가 어느정도 지식이 바탕으로 깔려있어야 글을 해매지않고 작성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개인적인 공부를 먼저 진행했습니다.
그래서, 앞으로의 진행 계획
우선 글을 작성할 때에는 글을 읽어주실 독자분들을 고려를 해야하는데,
일단 '프로그래밍'에 대한 바탕이 어느정도 이뤄진 분들을 주 독자로 목표할 생각입니다.
기초부터 탄탄히 진행을 할거지만, 그러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프로그래밍에 대해 이해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.
저는 기초 문법부터 짚어 나가며 글을 쓰기엔 여유가 없는거 같기도하고, 그렇다고 심화는 아닌 말그대로 '기초'...
딱 이정도 수준을 생각하고 있습니다. 즉, 문법적인 이해는 어느정도 되있는 상태의 독자분들이죠.
진행 순서는
- ES6 (also 2016+)
- javascript
- typescript
를 우선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.
사실, 카테고리를 ECMAscript 하위에 js 와 ts를 두고싶었지만 최대 depth가 2인점...ㅜㅜ
그렇다고 programming 카테고리를 빼자니 좀 보기 싫어서...
그 후에는 사전에 진행을 하다가 중단을 했던 React를 이어서 진행을 할려고 합니다.
- React
- Redux
- Unit Test
- GraphQL, etc.
마침 다음 진행예정이 Redux여서 위에 ES를 진행하면서 같이 진행할 수도 있겠네요.
그리고 ES나 위에 과정을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레 디자인패턴도 이어갈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.
다만, 디자인패턴에는 딱히 순서는 없지만, 현재 시점에서 많이 쓰이는 패턴들을 먼저 다뤄야할지,
GoF 책을 바탕으로 진행을 해야할지 좀 생각을 해보고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, 디자인 패턴을 js or ts로 다뤄볼 생각입니다.
- Design Pattern
- Algorithm
- Data Structure
Using ES ( js / ts )
당장에 계획은 이러합니다. ㅎㅎ 중요한건 실천... 입니다 ㅜ
이렇게 계획을 짜고나면 이고잉님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가 않네요.
저도 이런 목차를 마인드맵으로 정리해볼까... 했지만 뭐, 아직 목차가 생각보다 많지 않으니 나중에 생각하도록 합시다 ㅋㅋ
간만에 글 작성하니 재밌네요.
빠른 시간내에 자주 뵙도록 하겠습니다.